Q | 협약체결 여부 확인 방법 |
A |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협약체결안내/신청 페이지 : https://lms.konect.or.kr/web/intro/agreement.do <협약체결 여부 확인 방법> 

협약상태가 미승인인 경우 재협약이 필요하므로 협약 담당자(edup048@konect.or.kr)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 수료증 출력 오류시 다음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 수료증 출력시 미리보기 화면과 다르게 출력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Q | [온라인 교육] 강의자료는 없나요? |
A | 강의자료 제공 여부는 각 과정 안내사항에 기재되어 있으므로 강의신청 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온라인 과정의 강의자료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교육현황]→[교육중인 과정]→[공지사항]에서 PDF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Q | 교육 수강 취소하고 싶어요. |
A | ▶교육 [신청] 상태: [마이페이지]→[교육 현황] →[신청중인 과정] 에서 취소 ▶교육 [승인] 상태: 해당 과정 세부페이지에 나와있는 담당자에게 유선 연락하여 취소 가능 |
Q | 교육 신청시 영수증 발급 방법 |
A | 1. 수강료 카드 결제시 카드사 매출전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수강료 가상계좌 입금시 결제 진행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출증빙] 선택: 소속기관(회사 등)에서 수강료 지원받는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여 발급 신청 - [소득공제] 선택: 개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발급 신청 ※ 국세청(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정보를 회원가입메일주소로 전송합니다. ※ 발급 정보 미선택시 소득공제용으로 자동 발급되며, 휴대폰 번호 미입력시 010-0000-0000으로 발급됩니다. ※ 현금영수증 변경이 필요한 경우, 02-398-503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발급된 영수증은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해당 과정명 클릭→영수증 출력 버튼(주황색)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 [온라인 과정] 교육 수료가 안돼요(시험 응시가 안되거나, 설문 참여가 되지 않는 경우 포함) |
A | 온라인 강의의 경우 다음의 3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경우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① 진도율 100% 이수 ② 시험점수 60점 이상 취득 ③ 만족도 조사 응시 완료
수료증 출력경로: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
※ 교육 결제일로부터 30일(수강기간)동안 무한 수강 가능합니다. ※ 수강기간 이후 연장 및 환불(결제수단 변경 포함) 불가하며, 재수강 시 다시 결제한 후 수강하여야 합니다. (재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Q&A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Q | 영문수료증 또는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수료증 발급되나요? |
A | 1. 영문 수료증 :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에서 [KoNECT 수료증]으로 선택 출력시, 국문과 영문이 포함된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종사자 교육 수료증: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에서 [식약처 수료증]으로 선택 출력시, 종사자 교육으로 인정되는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종사자 교육으로 인정되지 않는 교육(컨소시엄, 자체교육, 기업주도 등)은 식약처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Q | 소속기관이 변경되어 수료증 내 소속기관을 변경하고 싶어요. |
A | 과정 수료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소속기관 변경 후, 교육원에 요청하여 주시면 관리자 확인 후 처리됩니다. |
Q | 수강신청 대기인데 언제 수강할 수 있나요? |
A | 수강신청 대기의 경우, 정원 내 인원 중 취소자가 발생했을 때 신청 순번대로 개별 연락 드립니다. |
Q | 시험응시 후 어떤 문제가 틀렸는지 알 수 있나요? |
A | 답안 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있어 답안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Q | [실시간 화상교육] 출석률 및 수료증 발급 문의 |
A | 1. 실시간 화상강의의 경우 출석데이터는 교육 종료 2일 후 반영됩니다. 2. 실시간 화상강의 출석률은 교과목에 배정된 시간을 기준으로 반영됩니다. 교육 도중 입퇴장을 반복하거나, 기준 시간보다 미리 퇴장하였을 경우 출석 시간에서 해당 시간만큼 차감됩니다. 다만, 총 출석시간의 80% 이상일 경우, 교육 수료에는 이상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3. 수료증 발급은 '시험응시' 및 '교육만족도 조사' 완료 후 즉시 발급 가능하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Q | 시험에 불합격했을 때, 재시험 응시 가능한가요? |
A | 시험응시 기간내 기준 점수(60점 이상) 득하실 때까지 계속해서 재응시 가능합니다. |
Q |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어도 되나요? |
A | 모바일(스마트폰, 패드 등) 수강의 경우 재생 오류, 출석률 미반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할한 강의 수강 및 출석률 반영을 위해 가급적 PC 및 노트북 사용을 권장합니다. |
Q | 개인정보변경 방법(소속, 이름, 아이디 등) |
A | 1. 개인정보 변경방법 - ①로그인 → ②마이페이지 → ③정보수정 - 변경가능항목: 비밀번호, 영문이름, 휴대폰 번호, 성별, 생년월일, 소속기관명, 이메일 수신 동의여부 등 - 아이디와 이름 수정 요청 시 02-398-5023으로 연락주세요 
2.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시 찾는 방법 - ①로그인 → ②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Q | 카드 결제시 계속 오류 발생합니다. |
A | 모바일로 결제하는 경우 간혹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PC에서 결제를 시도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
Q | [종사자교육] 제가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 지 모르겠어요. |
A | 종사자 교육의 경우 본인의 직능과 단계에 맞게 수강을 해주셔야 합니다. 과정명 클릭하셨을 때에, 하단과 같이 교육대상(직능)과 단계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직능/단계 문의는 기관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재직하고 계신 기관으로 문의바랍니다. ex) 임상시험 코디네이터(CRC) 신규자 이신 경우 -교육대상자에 들으시고자 하는 해당 직능이 기재되어 있고, 교육단계에 해당 단계가 기재되어 있는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
Q | 교육 취소 기한과 환불 규정이 궁금해요. |
A | 
자세한 내용은 '임상교육원 이용약관'을 참고해주세요. |
Q | [종사자교육] 제가 어느 단계의 교육을 들어야 하는지 궁금해요. |
A | 직능/단계 문의는 기관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재직하고 계신 기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1. 임상시험 실시경험이 전혀 없는 경우: 반드시 신규자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2. 신규자 교육 이수자: 심화교육, 보수교육의 순서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3. 임상시험 실시경험이 있는 경우: 임상시험 실시기관 또는 임상시험 의뢰자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심화 또는 보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종사자 직능별, 단계별 인정 시간은 다음의 [별표 1]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근거: "의약품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및 교육실시기관 지정에 관한 규정" 제5조(교육과정 이수시간 등) https://www.law.go.kr/admRulLsInfoP.do?admRulSeq=2100000206678  |
Q |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
A |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면세사업자로, 임상교육원의 모든 교육 과정은 비과세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세금계산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
Q | [온라인 교육] Mac 또는 테블릿으로 수강하려고 하는데 보안프로그램 관련 오류가 발생해요. |
A |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는 www.raonsecure.com 사이트 접속→문의하기→장애문의 또는 고객센터 1644-412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 미취업자의 경우 수강료 할인 또는 환급을 받을 수 있나요? |
A | 미취업자 대상 수강료 할인 또는 환급은 일부 교육 과정에 한해 제공되며, 해당 과정은 교육 신청 페이지에 "미취업자 할인/환급" 안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 온라인 과정은 미취업자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Q |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
A | 결제수단 변경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결제 전 담당자 또는 임상교육원 대표 번호로 유선 연락 시, 결제 수단 변경 가능 2. 결제 후 1) 교육 전 (대면/비대면 교육) 신청 상태가 "교육 신청"일 경우, 결제 수단 변경 가능 신청 상태가 "승인완료"일 경우, 결제 수단 변경 불가능 * 마이페이지 > 신청 중인 과정에서 상태 조회 가능 2) 교육 중 / 교육 후 (대면/비대면 교육) 교육 시작 이후 또는 수료 완료 시, 결제 수단 변경 불가능 3) 온라인 교육 진도율 1% 미만인 경우, 결제 수단 변경 가능 진도율 1% 이상인 경우, 환불 규정에 따라 부분 환불 처리 관련 문의: 02-398-5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