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협약체결 여부 확인 방법 |
A | ※ 협약기업 조회 바로가기: 임상교육원 (konect.or.kr) |
Q | 수료증 출력 오류시 다음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 수료증 출력시 미리보기 화면과 다르게 출력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 [온라인 교육] 강의자료는 없나요? |
A | 강의자료 제공 여부는 각 과정 안내사항에 기재되어 있으므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 교육 수강 취소하고 싶어요. |
A | ▶교육 [신청] 상태: 마이페이지→교육 현황 →신청중인 과정 에서 취소 ▶교육 [승인] 상태: 해당 과정 세부페이지에 나와있는 담당자에게 유선 연락 후 취소 가능 |
Q | 교육 신청시 영수증 발급방법 |
A | 1. 수강료 카드 결제시 → 카드사 매출전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수강료 가상계좌 입금시 → 결제 진행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출증빙] 선택: 소속기관(회사 등)에서 수강료 지원받는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여 발급 신청 -[소득공제] 선택: 정보 미입력시 수강생 핸드폰 번호로 자동 발급 ※ 미선택시 소득공제용으로 자동 발급됩니다. ※ 국세청(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정보를 회원가입메일주소로 전송합니다. 3. 세금계산서 발급 문의 → 본 재단은 면세기관으로 세금계산서 발급되지 않습니다. |
Q | [온라인 과정] 교육 수료가 안돼요(시험 응시가 안되거나, 설문 참여가 되지 않는 경우 포함) |
A | 온라인 강의의 경우 다음의 3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경우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①진도율 100% 이수 ②시험점수 60점 이상 취득 ③만족도 조사 응시 완료 수료증 출력경로: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 해당 과정의 교육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마이페이지 → 교육현황 → 종료된 과정에서 해당 과정 연장신청하여 진도율, 시험 및 만족도 조사 응시가 가능합니다. |
Q | 영문수료증 발급되나요? |
A |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에서 [KoNECT수료증]으로 선택 출력시, 국문과 영문이 포함된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 | 소속기관이 변경되어 수료증 내 소속기관을 변경하고 싶어요. |
A | ※ 소속기관 변경 시점이 '과정 수료 후' 일 때에는 정보 변경이 불가합니다. 과정 수료 전, 소속기관 변경되었으나 미처 정보를 변경하지 못한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소속기관 변경 후, 교육원에 요청하여 주시면 관리자 확인 후 처리됩니다. |
Q | 수강신청 대기인데 언제 수강할 수 있나요? |
A | 수강신청 대기의 경우, 정원 내 인원 중 취소자가 발생했을 때 신청순번대로 개별적 연락을 드립니다. |
Q | 시험응시 후 어떤 문제가 틀렸는지 알 수 있나요? |
A | 추후 다른 회차 교육에 답안정보 유출의 위험성 등을 이유로 현재 재단의 모든 교육과정에서 시험 응시 후 별도의 답안과 내용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 [실시간 화상교육] 출석률 및 수료증 발급 문의 |
A | 1. 실시간 화상강의의 경우 출석데이터는 교육 종료 2일 후 반영됩니다. 2. 실시간 화상강의 출석률은 교과목에 배정된 시간을 기준으로 반영됩니다. 교육 도중 입퇴장을 반복하거나, 기준 시간보다 미리 퇴장하였을 경우 출석 시간에서 해당 시간만큼 차감됩니다. 다만, 총 출석시간의 80% 이상일 경우, 교육 수료에는 이상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3. 수료증 발급은 '시험응시' 및 '교육만족도 조사' 완료 후 즉시 발급 가능하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Q | 시험에 불합격했을 때, 재시험 응시 가능한가요? |
A | 시험응시 기간내 기준 점수(60점 이상) 득하실 때까지 계속해서 재응시 가능합니다. |
Q |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어도 되나요? |
A | 원할한 강의수강 및 출석률 반영을 위해 가급적 PC 및 노트북 사용을 권장합니다. |
Q | 개인정보변경 방법(소속, 이름, 아이디 등) |
A | 1. 개인정보 변경방법 - ①로그인 → ②마이페이지 → ③정보수정 - 변경가능항목: 비밀번호, 영문이름, 휴대폰 번호, 성별, 생년월일, 소속기관명, 이메일 수신 동의여부 등 - 아이디와 이름 수정 요청 시 02-398-5000으로 연락주세요
2.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시 찾는 방법 - ①로그인 → ②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Q | 카드결제시 계속 오류 발생합니다 |
A | 모바일 결제시 간혹 결제창 오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C에서 결제하시면 정상 처리됩니다. |
Q | [종사자교육] 제가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 지 모르겠어요. |
A | 종사자 교육의 경우 직능과 단계에 맞게 수강을 해주셔야 합니다. 과정 명 클릭하셨을 때에, 하단과 같이 교육대상(직능)과 단계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 CRC 신규자 이신 경우 위의 과정 식약처 기준 종사자 교육으로 인정됨 -교육대상자에 들으시고자 하는 해당 직능이 기재되어 있고, 교육단계에 해당 단계가 기재되어 있으신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
Q | 교육 취소기한과 환불 규정이 궁금해요 |
A | 자세한 내용은 '임상교육원 이용약관'을 참고해주세요. |
Q | [종사자교육]제가 어느 단계의 교육을 들어야 하는지 궁금해요 |
A | 1. 임상시험 실시경험이 전혀 없는 경우: 반드시 신규자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2. 신규자 교육 이수자: 심화교육, 보수교육의 순서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3. 임상시험 실시경험이 있는 경우: 임상시험 실시기관 또는 임상시험 의뢰자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심화 또는 보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관련근거: "의약품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및 교육실시기관 지정에 관한 규정" 제5조(교육과정 이수시간 등) https://www.law.go.kr/admRulLsInfoP.do?admRulSeq=21000002066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