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교육원(이하 “임상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를 이용하는 회원의 권리·의무·책임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그리고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른다.

  • 1. 교육포털: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공간{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https://lms.konect.or.kr/) 등 임상교육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앱 등을 모두 포함)을 말한다.
  • 2.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임상교육원이 교육포털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회원 및 비회원을 지칭한다.
  • 3. 회원: 임상교육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지속적으로 임상교육원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임상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임상교육원이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숫자의 조합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말한다.
  • 5. 비밀번호(Password):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한다.
  • 6. 콘텐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교육포털 및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거나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자료 또는 정보(해당 정보를 구성하는 개별 이미지 등을 포함)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 및 개정]

  • 1. 임상교육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교육포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본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2. 임상교육원은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3. 임상교육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교육포털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 4.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한다.
  •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임상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 6. 임상교육원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회원가입]

  •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임상교육원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임상교육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된다.
  • 2.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명과 기타 정보를 사실과 부합하게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받을 수 있다.
  • 4. 임상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
    • ① 임상교육원이 필요로 하는 필수 회원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②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③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 ④ 임상교육원이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확인된 경우
    • ⑤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교육포털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⑥ 회원가입의 목적이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⑦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회원정보에변경이있는경우,회원정보수정등의방법으로그변경사항을반영하여야한다
  • 2. 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변경사항을 반영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임상교육원은 책임지지 않는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한다.
  •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 3.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의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임상교육원에 통지하지 않거나 임상교육원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등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1. 회원은 임상교육원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임상교육원은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을 받으면 신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 2.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원이 임상교육원으로부터 제공받은 혜택, 적립금등은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된다. 다만, 서비스 이용 요금 미결제 등 교육포털 및 서비스의 이용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가 제한된다.
  • 3. 임상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①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② 교육포털 및 서비스의 이용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정해진 기일까지 변제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교육포털 및 서비스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임상교육원이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⑤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⑥ 본 약관의 규정, 교육포털 및 서비스의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임상교육원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임상교육원은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하여 말소할 수 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임상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회원정보상의 전자우편주소로의 전자우편 발송, 전화번호로의 통화, SMS 등으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다.
  • 2. 임상교육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교육포털 (공지사항, 고객센터)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한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임상교육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임상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제10조 [임상교육원의 의무]

  • 1. 임상교육원은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수행해야 한다.
  • 2. 임상교육원은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계 법령 및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 3. 임상교육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인정할 경우에는 처리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임상교육원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임상교육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 2. 임상교육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은 회원 본인에게 한정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 ① 서비스 이용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행위
    • ② 임상교육원 또는 제3자의 권리(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포함)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③ 임상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콘텐츠 등을 이용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
    • ④ 임상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⑤ 임상교육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⑥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 ⑦ 임상교육원의 교육포털 및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및 기타 임상교육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⑧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 ⑨ 임상교육원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임상교육원은 서비스의 내용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등을 명시하여 즉시 공지한다.
  • 2. 임상교육원은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변경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 1. 임상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 2. 임상교육원은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등의 권리]

  • 1. 임상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 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삭제 등의 권리를 보유한다.
  • 2. 임상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포함)는 임상교육원에게 있다.
  • 3. 회원은 임상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자료 또는 정보 등을 임상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공연ㆍ녹화ㆍ방송ㆍ복제ㆍ배포ㆍ전송ㆍ전시ㆍ판매ㆍ편집하는 등의 행위로 임상교육원의 권리(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포함)를 침해하여서는 안 된다.

제15조 [구매신청 및 결제]

  • 1. 교육포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 ① 계좌이체
    • ② 신용카드결제
    • ③ 가상계좌결제
    • ④ 기타 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 2. 회원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결제 등 임상교육원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각 결제수단 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다.
  • 3. 임상교육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①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②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③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임상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6조 [회원의 청약철회]

  • 1. 임상교육원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다만, 임상교육원이 더 장기의 기간을 회원에게 부여한 경우에 회원은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 ① 서비스 이용계약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계약서를 받은 때보다 콘텐츠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콘텐츠를 공급받거나 콘텐츠의 공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 ② 서비스 이용계약서가 회원에게 교부되지 아니한 경우, 교육원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아니한 계약서를 교부받은 경우 또는 교육원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 2.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다. 다만, 교육원은 제2호부터 제4호까지에 해당하여 회원의 청약철회권을 배제하기 위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없다]는 사실을 콘텐츠 또는 그 포장 기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콘텐츠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권의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한다.
    • ①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콘텐츠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복제가 가능한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콘텐츠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교육원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이용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 ① 표시 · 광고된 내용과 다른 콘텐츠가 제공된 경우
    • ②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 4.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으로 할 수 있으며, 그 의사표시를 한 날(서면의 경우에는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한다.
  • 5. 교육원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수신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다.

제17조 [청약철회의 효과]

  • 1. 제16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을 철회한 회원은 임상교육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를 반환하며, 디지털 콘텐츠와 같이 반환하더라도 동일한 콘텐츠가 회원에게 남아있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하여야 한다.
  • 2. 콘텐츠의 반환에 따른 비용에 대해서는 제16조 제1항의 청약철회인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하며, 제16조 제3항의 청약철회인 경우에는 임상교육원이 부담한다.
  • 3. 임상교육원은 콘텐츠를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회원이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한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콘텐츠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임상교육원은 회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한다.
  • 4. 임상교육원은 회원에게 대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 따른 이율로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 5. 임상교육원이 제3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콘텐츠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다.
  • 6. 임상교육원은 제3항 또는 제5항에 따라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콘텐츠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신용카드사 등으로 하여금 그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 7. 임상교육원이 이미 신용카드사 등으로부터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 지체 없이 신용카드사 또는 회원 등에게 직접 환급하고, 이에 대한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 8. 임상교육원의 콘텐츠 이용계약에서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회원과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의 행사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진다.

제18조 [환불규정]

  • 1. 회원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에 따른 환급 또는 변경 요구 시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 방법으로 임상교육원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임상교육원은 회원의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이를 확인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한다.
  • 2. 임상교육원은 콘텐츠 이용대금의 환급에 관하여 환급(환불)기준을 다음 표와 같이 정한다. 단, 특별 기획된 기간제 정액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급(환불)기준이 적용될 수 있다.
    • ①-1. 집체교육(대면교육)<개정 2023. 7. 1.>
      집체교육(대면교육) 환불규정
      취소 시기 환불금액
      사전접수 기간 중 전액환불
      사전접수 기간 종료 후 ~ 교육 1일 전 수강료의 95.0%
      교육 당일 이후 환불 불가

      10원 단위 이하 절사

    • ①-2. 집체교육(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개정 2023. 7. 1.>
      집체교육(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 환불규정
      취소 시기 환불금액
      사전접수 기간 중 전액환불
      사전접수 기간 종료 후 ~ 교재배송 1일 전 수강료의 95.0%
      교재배송일 이후 ~ 교육 1일전 수강료의 50.0%
      교육 당일 이후 환불 불가

      10원 단위 이하 절사

    • ② 온라인 교육<개정 2023. 7. 1.>
      집체교육(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 환불규정
      취소 시기(수강 진도율에 따름) 환불금액
      교육 수강 전
      (진도율 0% ~ 1%미만)
      전액환불
      교육 1/3 수강 시
      (진도율 1%이상 ~ 34%미만)
      수강료의 66.6%
      교육 1/2 수강 시
      (진도율 34%이상 ~ 51%미만)
      수강료의 50.0%
      교육 1/2 수강 후
      (진도율 51%이상 ~)
      환불 불가

      10원 단위 이하 절사

  • 3. 단, 2호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 기간 중 사고 및 질병 등의 사유로 인해 교육과정 수료가 어려운 경우 관련 증빙자료를 교육담당자에게 제출한 후, 시간당 단가를 계산하여 환불이 가능하다.<개정 2023. 7. 1.>

제19조 [계약해제, 해지 등]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임상교육원은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한다.
  • 2. 임상교육원은 회원이 관계 법령, 본 약관 및 교육원이 정한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교육원은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 3.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제․해지된 경우, 회원은 반환이 가능한 콘텐츠를 반환하며, 교육원은 회원에게 대금을 환급한다. 다만, 교육원은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에는 제18 조 제2항에 따라 산정한 환불금액을 환급한다.

제20조 [면책]

  • 1. 임상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2. 임상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3. 임상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4. 임상교육원은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등]

  • 1. 임상교육원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 2. 임상교육원과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한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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